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영화

[캡틴 아메리카] 그는 과연 진정한 캡틴의 자질이 있는가?

by 여히_ 2014. 4. 3.



Captain America

그는 과연 진정한 캡틴의 자질이 있는가?




마블의 세상 속에는 수 많은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 영웅들은 몇년 전, 어벤저스라는 이름으로 한 데 뭉쳐서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기도 했다. 사실 당시의 영화를 관람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는 제레미 레너가 연기한 '호크아이'였다. 선과 악을 넘나드는 그만의 독특한 정신세계가 신기하기도 했고, 특히나 활을 잘 쏜다는 점(!!!)이 굉장히 맘에 들었다. 해서 한동안 나의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바탕화면은 호크아이의 물결이 가득했다. 하지만 이번에 이런 나의 생각을 조금씩 비집고 들어온 캐릭터가 있으니 바로 캡틴 아메리카 되시겠다.


캡틴 아메리카 영화는 이번에 첫 번째 영화가 아니다. 아메리카의 시작은 1990년으로 흘러 올라간다. 그 때 등장한 캡틴 아메리카카 상업영화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었던 실사였다. 그렇게 24년이 훌쩍 지나 2014년, 캡틴 아메리카는 우리의 곁으로 다시 컴백했다. 예전의 그 캐릭터는 아니지만 뭐랄까 어딘가 매력이 곳곳에 숨어있는 그런 캐릭터로 말이다. (사실 난 1990년 버전의 캡틴 아메리카를 본적이 없어!!!!! 난 그때 고작 6살이었으니까!!!!)



   


그 긴 세월동안 방패 또한 멋드러지게 업그레이드 된 듯한 느낌이다. 일단 재질이 변했다. 그리고 컬러가 변했..나 싶었는데 컬러는 변한게 아니고 닳아 없어졌다. 왼쪽이 요즘버전이고 오른쪽이 구버전인데, 요즘버전을 보면 틈틈이 빨간, 파란색의 컬러가 보이는 걸 알 수 있다. 스크래치는 뭔가 빈티지스럽기까지 하다. 시간의 흐름을 이 방패 하나로 아주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드는 대목이었다. 


사실 캡틴 아메리카는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에서도 관심 밖에 가까웠다. 워낙 쟁쟁한 캐릭터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태생부터 영웅인 헐크, 보유자산으로 치자면 나라를 세우고도 남을 아이언 맨, 외계인이라고 부르면 적당한 토르... 뭔가 비현실적이지만 있었으면 좋겠다싶은 이 쟁쟁한 영웅들은 실로 놀라운 힘을 쉬지 않고 보여주었기 때문에, 어찌보면 빙하에서 갓 깨어난 둘리같은 캡틴 아메리카의 비중이 낮은건 어쩔 수 없는 일이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결코 작은 역할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단편영화로도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겠는가, 뭐 그런 생각도 든다.


캡틴 아메리카카 진정한 캡틴의 자질을 갖추고 있다는 것은 영화의 중반부즈음에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언급하자면 너무 스포일러같은 느낌을 줄까봐 자세하게 적지는 못하지만, 어쨌든 '캡틴'이라는 이름 뿐 아니라 그에 맞는 지워까지 얻을 수 있게되는 그러한 과정이 있으니, 그정도면 아메리카씨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사실은, 캡틴 아메리카라는 영화와 캐릭터에 대한 포스팅이지만,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면은 전혀 다른 인물이다. 바로 '닉 퓨리 국장'이다. 그 동안 한쪽 눈에 안대를 하고, 거무튀튀한 피부에, 뭔가 상부에서 강압적으로 명령하는 것 같은 묘하게 맘에 안드는 구석이 있었는데 그런 이미지를 와장창 무너뜨린 카리스마가 폴폴 풍기는 장면이 하나 있었다. 앞뒤 상황 다 빼놓고 얘기하면 어차피 감이 안올테니, 설명하자면... 닉 퓨리 국장이 후드티를 멋드러지게 입고, 선글라스를 낀 채 포스를 풍기며 뒤돌아 서는 장면이 있다. 아주 맘에 든다. 그 동안 딱딱한 제복같은 옷이나 입을 줄말 알았던 닉 퓨리 국장이 이런 소탈한(?) 모습을 보여주다니 신선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아직까지는 국내에서도 절찬리에 상영되고 있고, 또 어벤져스2 촬영을 위해 입국한다고도 하니 그의 행보를 조금 더 관심있게 봐야할 것 같다.







그나저나, 블랙위도우는 나왔으면서 호크아이는 왜 안나온거지? 난 제레미레너 팬인데. 아쉽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014)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8.4
감독
조 루소, 앤소니 루소
출연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 L. 잭슨, 로버트 레드포드, 세바스찬 스탠
정보
액션, 어드벤처, SF | 미국 | 136 분 | 2014-03-26
글쓴이 평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