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orking/프레젠테이션 템플릿

[파워포인트 디자인 사례] 웹툰 '미생'이 무비툰에서 드라마가 되기까지, 미생을 테마로한 파워포인트 ppt 테마

by 여히_ 2014. 10. 23.



우리의 직장생활은 지금 어디쯤 가고 있나?

웹툰 '미생'이 무비툰에서 드라마가 되기까지



최근 다음 웹툰 '미생'이 뜨겁다. 직장 초년생의 입장에서 바라본 직장, 그리고 사회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표현하여 다수의 직장인들에게 격한 공감을 받았던 웹툰이 종편채널에서 드라마로 재탄생 한 것이다. 그 동안 다수의 웹툰들이 영화화 된 적은 있지만 이렇게 본격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드라마로 탄생된 것은 아마 처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스토리가 탄탄하고 공감을 얻을수 있을만한 흥행요소들도 많았다는 이야기가 된다. (근래의 직장생활이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을 반증하는 효과이기도 하다.)


미생이 드라마로 제작되기 전, 광고회사인 TBWA에서는 미생 웹툰을 놓고 모바일 무비 프로젝트르르 진행한 적이 있었다. 미생의 웹툰으로 모바일 무비를 제작하고, 후기 영상을 제작하고, 실제로 온라인에 무비 형태로 공개하거나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일반적인 영화와 하등 없는 전략적인 마케팅을 시도했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무비 관람객 집계인원이 300만명을 돌파한 것이다. 온라인상에서도 뜨겁게 회자되었었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이번 방영중인 드라마도 분명 적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드라마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부분이 바로 캐스팅인데, 웹툰 속 주연으로 꼽을 수 있는 장그래역에 시완이, 오상식 역에 이성민이 캐스팅 되었다는 것은 제작진의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 두명의 연기 덕분에 드라마 미생이 더욱 빛이 나는 것 같다.


각설하고, 웹툰 미생의 무비툰과 관련한 TBWA의 기획 결과보고서를 공유한다.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고, 흐름에 따른 레이아웃이나 컬러도 괜찮아 보인다. 단, 이러한 형태의 프레젠테이션은 출력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긴 하지만 발표용으로 사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