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orking/PPT 작업진행 안내

[숨고] PPT 프레젠테이션 의뢰, 이것만 기억하세요! (작업일정, 비용 등)

by 여히_ 2020. 7. 14.

안녕하세요, 숨고 PPT 디자이너 '여히' 입니다!

 

최근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활용한 PPT 발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전에도 PPT 발표는 모든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숙명이자 운명으로,

한글이나 워드와는 다른 스타일로 어느 정도의 배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바쁜 일정이나 작업 스킬 등으로 인해 PPT 제작 문의를 주시는 경우도 덩달아 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숨고, 크몽 등 다양한 재능/프리랜서 사이트를 통해

외주작업을 의뢰하시는 분들도 실제로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 작업을 의뢰해 주실 때 꼭 함께 전달해주셔야 할 몇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아무래도 보다 정확한 의뢰내용이라면 견적금액을 더 정확하게 받아볼 수 있고,

원하는 스타일대로 제작이 될 수 있으니 의뢰자분도 작업자도 모두 윈윈이겠죠?

 


 

1. 최종 작업물이 필요한 일정

작업자의 작업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1일에 적게는 5p~15p 정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디자인이나 데이터의 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의뢰 전 최종 산출물에 대한 분량을 감안하셔서 파일이 필요한 일정을 함께 알려주세요.

특히 당장 오늘, 당장 내일 아침처럼 긴급한 일정인 경우에는 밤&새벽 진행비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회사에서도 야근할 때는 1.5배의 추가수당이 붙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2. 의뢰용 작업 원본 데이터

원본 데이터는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있는 경우라 함은

한글이나 파워포인트 등으로 들어가야 할 내용 (텍스트, 이미지, 표 등)을 작성하신 상태라는 의미미고

원본 데이터가 없는 경우는 주제와 목표, 방향에 따른 자료만 가지고 계신 경우입니다.

전자의 경우 디자인 및 레이아웃을 중심으로 제작이 진행되는 반면,

후자의 경우 기획이 포함되다보니 일반적인 비용보다 단가가 높게 책정됩니다.

또한 의뢰용 작업 원본 데이터는 정확한 견적 금액을 산출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대부분 작업 페이지 분량을 토대로 견적 금액을 산출해 드리고 있는데,

데이터의 난이도(수준)에 따라서 페이지별 단가가 다르게 적용되기도 합니다.

 

 

 

3. 디자인(스타일)에 관한 본인의 의견 (희망사항)

PPT 작업은 디자인이 접목된 문서작업이다보니, 디자인에 대한 주관적 의견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피드백을 받으며 지속적인 수정 작업을 해드리기도 하는데요 -

처음 의뢰주실 때 원하는 디자인 스타일의 이미지 (꼭 PPT가 아니어도 됩니다. 참고용이니까요.) 라던지

사용하고 싶은 색상 조합 (ex. 학교나 회사의 로고 컬러, 푸른톤or붉은톤 등등)을 알려주시면

디자인 작업에 상당한 큰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의견이 명확히 없으셔도 작업은 진행 가능합니다만,

1차본 파일을 받아보신 후에 디자인이 방향이 전부 틀어져 새롭게 제작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4. 서체(폰트)

가장 기본적인 서체는 윈도우 기본 내장 서체인 '맑은고딕'으로 작업되는 경우가 90% 이상입니다.

예쁘고 깔끔한 폰트는 대부분 유료이다보니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아

최근에는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서체 (ex.나눔고딕, 나눔스퀘어 등)로

작업해 드리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폰트의 종류는 다양하니

맑은고딕 외에 원하시는 무료폰트가 있다면 함꼐 알려주세요. 보다 깔끔한 텍스트 정리가 가능합니다.

 

 

 

5. 사용할 수 있는 예산 금액

앞의 4가지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주시면 대부분 기본적인 비용(견적금액)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다만 제안해드리는 견적 금액 대비 예산이 더 적은 경우가 더러 있는데,그럴 땐 사용하실 수 있는 최대 예산 범위를 함께 알려주시면 비용 협의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무조건 정해진 단가대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협의'를 통해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인데요-다만 기본 단가와의 금액 차이가 너무 큰 경우에는 진행이 어렵거나, 작업물이 단순해 질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예산에 맞춰 작업물에 대한 퀄리티를 조금씩 다르게 하기 때문인데요.불가능은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PPT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의뢰하실 때 위의 5가지만 준비되어 있으시다면

합리적인 예산으로 원하시는 제작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저와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숨고'를 통해서 저를 만나보세요!

아래 숨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견적문의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