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orking/디자인

당신의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컬러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by 여히_ 2015. 2. 12.

당신의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컬러 활용


색상은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어떤 색상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이미지가 굉장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색상의 중요성에 대해서 대부분 쉽게 넘어간다. 형태, 글꼴뿐만 아니라 이제는 색상까지도 제대로 활용해야 좋은 로고를 제작할 수 있다. 컬러가 브랜드에 끼치는 영향은 굉장하다. 


예를 들어 경쟁관계에 있는 코카콜라와 펩시는 서로 상반된 컬러를 가지고 있다. 만약 투명한 유리컵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으면 우리는 그 콜라는 코카콜라라고 생각할 것이고, 파란색 종이가 붙어 있으면 펩시라고 생각할 것이다. 가전제품도 마찬가지다. 노트북에 파란색이 붙어있으면 으레 삼성이라 짐작할 수 있을 것이고, 자주색이 붙어 있으면 LG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추기 위해서는 동종업계 혹은 유사한 기업에서는 어떤 컬러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color-logo-upload-150205154253-conversion-gate02.pdf


































[출처] 슬라이드쉐어 http://www.slideshare.net/TheLogoFactory/color-logouplo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