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좋은것

무료 배경음악, 음원, 효과음향 - 이제 유투브 음원라이브러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by 여히_ 2015. 2. 13.

유투브 무료 음원 라이브러리

무료 배경음악, 음원, 효과음향 - 이제 유투브 음원라이브러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얼마 전,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할 일이 있었습니다. 편집을 끝내놓고 보니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더라구요. 바로 배경음악입니다. 영상의 이미지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넣고 싶었는데 대부분의 음원들은 이렇게 개인이 아무렇게나 막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고민이 되었죠. 그러다가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곳이 바로 유투브의 음원 라이브러리 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제작자들의 여러 분위기의 음원을 제작하여 업로드를 해 놓았는데요, 모든 음원들이 편집 뿐 아니라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 무단 재배포, 판매 등은 금지되어 있음.)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한데요, 무료음악의 경우 장르와 기분, 악기, 러닝타임을 기준으로 원하는 곡을 검색할 수 있고 웹상에서 미리듣기도 가능합니다. 재생시간은 대체 1분 30초대부터 길게는 4분대의 음원까지 있기 때문에 간단한 동영상 편집에 활용하기에는 최고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소리, 충돌소리, 문소리, 응급차 소리 등 상황에 따른 몇 가지의 음향 효과도 함께 제공하고 있지요.특히 저작권에 민감한 음원을 이용하실 일이 있을때, 어렵고 비싼 음원을 사용하시는 것 보다는 이런 무료 음원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일 것 같네요. 무료 mp3 음원! 자유롭게 사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