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생각

랜드로버 vs 레인지로버 뭐가 맞을까?

by 여히_ 2015. 3. 31.

예전에, 내가 고등학생이었을 때였다. 하루는 길가에 지나가는 차를 보며 "와, 저 차 브랜드가 랜드로버다!" 라고 했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당시엔 자동차 브랜드를 몰랐음.) 그런데 순간, 그 얘기를 들은 친구가 피식 웃으며 "저건 레인지로버야."라는 것이었다. 나는 내가 설마 잘못 읽은건가 싶어서 다시 차를 봤다. 분명 'LAND'로 시작하는 단어였다. 그래서 "저건 랜드라고 읽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외려 그 친구는 나를 촌스러우며, 차에 대해 전혀 모르는 무식쟁이로 만들려는 듯 대꾸했다. 그 이후 나는 그 차의 브랜드 네임이 '레인지 로버'인줄 알았다.

몇 년이 흐른 후, 나는 그때 그 차의 브랜드 네임이 랜드로버가 맞았으며, 그 친구가 말했던 레인지 로버는 차의 기종 중 하나라는 걸 알게되었다. 순간 나를 무식쟁이로 만든 그 친구를 떠올리려 했으나 오래 전 일이라 생각나질 않았다.

어디서 들은건 있어가지고, 순간의 어설픔으로 나보다도 더 무지했던 그 친구는 지금도 어딘가에서 그 차 브랜드를 보며 레인지로버라고 읽고 있을것 같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