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rip & travel/해외

[일본 후쿠오카] 두 달이나 남았지만, 일단 숙소를 먼저 예약했다. -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SAHN160 적립금 35,000원

by 여히_ 2015. 4. 8.

이번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숙소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과연 어디로 잡아야 '쇼핑하고싶다!'는 언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인가? 하지만 고민의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다. 나에게는 에어비앤비 (Air BNB)가 있기 때문이지!


해외여행을 할 때 비싼 숙박 금액으로 꽤나 골머리를 앓곤 한다. 하지만 이 에어비앤비는 우리의 걱정을 말끔히 없애주기에 충분하다. 이유는 간단하다. 일반적인 호텔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이다. 물론 저렴한 이유는 있다. 


1. 일반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룸 혹은 하우스 쉐어

2. 호텔에서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바랄 수는 없음.


간단하다. 해외여행을 가서 굳이 호텔에서 머물지 않아도 된다면 (밖으로 돌아다니는 시간이 더 많고, 숙소에서는 말 그대로 잠만 잘거라면) 굳이 비싼 돈을 주고 호텔을 이용할 필요는 없다. 반대로, 내집처럼 편한 공간에서 여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에어비앤비는 숙소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답을 주었다. 금액대에 따라 굉장히 좋은 집을 구할 수도 있고, 저렴한 금액으로 예산에 맞는 숙소를 고를 수도 있다. 숙소의 대략적인 위치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위치는 예약과 결제를 완료해야지만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메신저를 통해 사전에 집주인과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다. 찾아가는 방법이나 대중교통, 주변의 관광지에 대해서도 미리미리 물어볼 수 있는 것이다.


나는 이번 여행에서 후쿠오카의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3분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숙소를 예약했다. 일단 호텔에 비해 가격이 굉장히 저렴했다. 근처의 호텔들 (별 몇개가 아니더라도 여행자들이 자주 가는 호텔이라도) 보통 1박에 12만원 이상을 호가하는데,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2박 3일에 12만원의 금액으로 방을 잡았던 것이다. 하카타 역에서는 근처의 쇼핑센터가 가깝기 때문에 쇼핑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물론 나가사키 공항까지의 왕복이 쉽지는 않지만 이렇게 이동하는 것도 나름 재미있는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아무튼, 나처럼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숙소를 예약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몇 가지 이용 팁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에어비앤비 회원가입 후 추천인 아이디를 적으면 약 35,000원의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들어온다. 1개의 아이디당 1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총 예약금액에서 해당 금액만큼 차감된다.


할인코드 : SAHN160


어플리케이션 이용 방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다. 

1. 스마트폰에 에어비앤비 앱을 깔거나 혹은 홈페이지 (www.airbnb.com)에 접속하여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을 입력한다. 한글로 입력해도 되고, 영어 등으로 입력해도 알아서 검색된다.

2. 검색 결과에서 지도를 움직이면 자신이 가고자 하는 위치에 있는 숙소들을 볼 수 있다.

3. 검색 설정에서 원하는 예산을 입력하면 해당 금액 범위 내에 있는 숙소만 정렬되어 나온다.

4. 맘에 드는 숙소가 있다면 하단의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한다. 

5. 결제는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로만 가능하다. (국내전용 신용카드로는 결제되지 않음.)

6. 메일로 전달되는 예약내역을 확인한 후, 해당 숙소의 주인에게 연락하여 예약자의 이름, 방문 날짜 등을 다시한 번 확인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