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좋은것

온라인 강의, ViewerOCX 설치 오류를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 '시청환경 점검도구' 방송대 동영상 강의 시청이 안될경우!

by 여히_ 2013. 3. 12.

매년 초, 학기초가 되면 방통대 온라인 학습 시, 학습을 위한 뷰어 프로그램 설치에 골머리를 썩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나도 그 중에 한 사람으로써 약 한시간동안 뷰어가 설치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버둥을 쳤다. 보완 환경설정 이런것들 엄청 건드렸지만 뭔가 잘 해결되지 않았는데, 이러한 나의 문제를 아주 간단하게 해결해준 프로그램을 찾았다. 우선 나의 상황부터 정리하자면, 


- Window7 64bit 사용

- 인터넷 익스플로러 9버전 사용

- ViewerOCX 다운로드는 가능하나, 설치시 오류


이랬다. 그리고 나의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해 준 프로그램이다.


ViewerEnvDiagnosis.exe


자료의 원 출처는 http://www.xinics.com/라는 사이트였다. 방통대와는 무관한 사이트지만, 뭐가 문제인지 확인해서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 링크가 걸려있는 게시물이 있었다. 이 프로그램은 '시청환경점검도구'라는 것으로써, 온라인 강의를 듣기 위한 환경을 자동으로 최적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들을 클릭하면 알아서 해결해 준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서 정상적으로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컴퓨터는 민감한 거라서, 잘 모른는 사람들이 레지스트리나 그 밖의 복잡한 것들을 잘못 건드렸을 때에 어떤 문제가 발생한지 명확하게 파악하기 힘들어진다.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널리 알려져서 온라인 강의에 더이상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없길 바라며. E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