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좋은것

kocca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앱&모바일웹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배워봅시다 :)

by 여히_ 2014. 9. 24.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앱&모바일웹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배워요 :)


배움에는 시기가 없다고들 하죠. 저 또한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학창시절엔 아니었어요. 그럭저럭, 남들 하는만큼만 공부하고 배우는 만큼만 배워도 먹고사는데는 지장이 없을거라고 호언장담을 하며 사회에 뛰어들었지만, 막상 발을 담군 사회는 그리 녹록치 않았죠. 사회생활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배움의 부족'이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대학에서 전공하지 않은 분야의 업무를 하다보니 발생하는 문제였죠. 건축, 인테리어 분야만 주구장창 파다가 갑자기 홍보, 영상, 기획분야의 업무를 하게 되었으니 이 얼마나 청천벽력이었겠습니까? 하지만 역시 실무의 파워는 강했습니다. 입사 후 밀려드는 업무를 하나 둘씩 처리해 가면서 어느덧 6년차가 된 저의 모습을 돌아보니, 일을 시작할 때와는 달리 생각보다 늘어난 업무기술에 스스로 놀람을 금할 수 없었죠. 하지만 여기서 그칠 수는 없었습니다. 비록 비전공이었지만, 대학에서 전공으로 배우는 친구들은 알고 나는 모르는 그 무언가에 대한 갈망은 더욱 높아져만 갔죠. 그러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만났습니다. 


코엑스에서 열린 한 박람회에서 받아든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교육과정안내책자를 들여다보니, 배워두면 요모조모 실무에 쓰일 일이 많은 과정들이 많아서 더 끌렸던 것도 있었죠. 안그래도 요즘사회를 두고 콘텐츠 중심의 사회라고 하는데, 심지어 한국의 콘텐츠를 책임지는 기관에서 운영하는거라고 하니 참새된 도리로써 어찌 방앗간을 그냥 넘어갈 수 있겠습니까? 마침내 전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온라인 과정을 신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2014년 9월 현재, '글쓰기를 위한 창조적 사고'외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Prezi 활용', '저작권 개요'에 대해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와 직접적으로 아주 높은 연관성이 있는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보니 이 3가지의 강의는 정말 필수중에서도 가장 필수적인 과목이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보신다면, 분명 도움이 되는 강의들을 발견하실 수 있을거예요. 제가 그랬던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던 오늘! 새로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바로 한국콘텐츠 아카데미의 앱과 모바일웹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는 소식이었지요. 사실 그 동안 직장인의 신분으로 일하랴, 여가즐기랴(?) 하다 보니 수강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출퇴근 길 혹은 누군가를 기다리며 잠깐의 틈에라도 학습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저의 바람에 전해진것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앱을 드디어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이젠 언제 어디서는 제가 신청한 강좌를 들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잔뜩 부풀어 있습니다. 그리고 덧붙여, 이 기쁜(?) 소식을 도저히 혼자 알고 있을 수 없어서 더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포스팅을 하게 된 것이지요.





|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앱이란?

말 그대로 온라인으로 수강하던 강의를 모바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지원하고 있으니 참 좋죠. 이 앱에서는 현재 자신이 수강중인 과목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지사항, 문의 등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온라인과의 연동성이 높아서 이동이 많은 수강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학습 어플리케이션입니다.




| 어떻게 다운받나?

사이버 콘텐츠 아카데미의 앱은 아래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구요, 모바일 마켓에서도 '한국콘텐츠아카데미'라고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100% 무료입니다.


안드로이드는 이쪽 >><< iOS(애플)은 이쪽




| 사용방법이 궁금하다!

우선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 절차는 어렵지 않으며, 회원가입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다음 어떻게 사용하시는지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 '나의 강의실'이 나오면서,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한 과목들이 나옵니다.

현재 제가 수강하고 있는 3개 과목명이 나옵니다. 이 과목명을 클릭하면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강의가 앱으로 볼 수 있는건 아니예요. '글쓰기를 위한 창조적 사고'앞에 빨간색 모바일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이 아이콘이 있는 강의만 모바일에서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화면 우측 상단의 삼디다스를 누르면 위의 이미지 오른쪽처럼 세분화된 메뉴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카테고리로 손쉽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정규과정에서는 어떤 과정이 정규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강의명 앞에 빨간 모바일 아이콘이 있는 강의는 모바일로 수강 가능하답니다.

과정을 누르면 해당 과정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빨간 아이콘이 없는 강의도 수강신청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수강신청하고 웹으로 강의를 보실 수 있어요.

열린강좌에서는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평소게 관심있는 주제에 대한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이용 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FAQ나 고객센터를 통해 손쉽게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쓰시다가 발견한 오류나 버그 등이 있으시다면 바로바로 제보해주시는게 좋다는 점! 알고계시죠?





| 온라인, 모바일을 모두 아우르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알아야 할 것은 많고 시간은 없고 마땅히 배울 곳도 없어서 고민에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꼭 게임이나 영상분야가 아니더라도 저작권이나 글을 쓰는 방법, 혹은 프레지를 활용하는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는 굉장히 다양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요. 한 과목에 대한 수강 기간도 한달로 나누어져 있어서 부담도 없고, 강의를 완료한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되니 실무에서도 '배웠다!'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죠. 모쪼록 콘텐츠 관련분야에 종사하시거나 혹은 해당 분야로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이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지식을 배우고 대한민국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가시길 바래봅니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   |   edu.kocca.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