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책

2006.2.18 세상에서 가장 큰 파티

by 여히_ 2015. 3. 9.

세상에서 가장 큰 파티


2006. 2. 18


얼마 전에 서점을 갔을때였다.

'세상에서 가장 파티' 라는 제목이 눈에 띄여서 펼쳐본 .

비록 그림으로 이루어진 책이지만,

세계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해서

가장 파티를 부부에 대한 이야기다.

 

부부는 알고 있는 몇몇 사람들만 초대하고 싶어했다.

자신들이 싫어하거나 혹은 자신들이 싫어하는 사람은 빼고싶었다.

하지만 부부는 어떤 사람들에게도

자신들이 나쁘고 이기적인 사람으로 비춰지는 싫어했다.

 

부부의 가장 단점이 바로 점이었다.

'모든 사람을 이해하려 하는 '

어떻게 보면, 착한 사람으로 살기 위해서는

모드 사람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이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해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이해하지 않는다고 해서 나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다.

모든 사람을 내가 이해해 수는 없다.

하지만, 작지만 따뜻한 관심은 가질 있다.

 

항상 생각해 왔던거지만 나는 나를 강한 사람으로 키우고 싶다.

약한자 위에 강하고 강한자 아래 약한자가 아닌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게 강한자가 되고싶다.

약한자에게 도움을 주는 강한자,

이기적인 강한자 위에서 그를 내려다 보는 강한자.

 

부부는 그동안 내가 가지고 있던 '이해' 라는 것에

상당한 파장을 일으킨 인물이다.

 

모든 사람들에게 나의 관심을 보여줄 수는 없는 일이고,

또한 내가 모든 사람을 이해하고 긍정할 수는 없는 일이다.

하지만 작은 관심이 커지고 커져

커다란 희망으로 필요한 사람에게 이어졌으면 좋겠다.






세상에서 가장 큰 파티

저자
브루스 에릭 카플란 지음
출판사
홍익출판사 | 2005-12-27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뉴욕타임즈에 만화를 연재하는 브루스 에릭 카플란의 「세상에서 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