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부문 ●
소비자는 멍청하지 않다. 소비자를 당신의 부인이라 생각하라.
당신은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이 광고하는 제품을 사도록 강요할 수 없다. 당신은 그들이 그 제품을 사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결정은 광고하는 제품을 어떻게 포지셔닝 positioning 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당신의 가족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광고는 만들지 마라.
계속적인 가격 할인 정책은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하는 데 저해요소이다. 어떻게 가격 할인을 바람직하게 보일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광고는 레이더 탐지기처럼 시장에 출시되는 모든 관련 제품을 탐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 크리에이티브 부문 ●
빅아이디어 Big idea 에 기초하지 않는 광고는 한밤중의 배처럼 불안한 항해를 하게 된다.
소비자는 제품을 사는 것이지 TV광고를 사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광고를 보기 위해 TV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기립해 있는 군대에게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는 퍼레이드에게 광고를 하는 것이다.
위대한 광고는 때로는 그 성과를 발휘하기 전에 내려간다.
회사 내부에서 크리에이티브 Creative 끼리 경쟁시키지 마라.
기획과 크리에이ㅣ브는 개와 고양이 사이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은 넌센스이다.
어떤 뛰어난 아이디어는 기획이나 조사 파트에서 나올 수 있다.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가능한 모든 것을 활용하라.
● 인재의 채용과 교육 ●
- 당신이 당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을 고용한다면 회사는 더욱 발전할 것이다.
- 광고주에는 없거나 절대 고용하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을 고용하라.
- 우리 회사는 광고회사로서 두 가지를 한다. 하나는 광고주를 개발하고 다른 하나는 젊은 광고인을 교육하는 것이다.
- 교육은 단지 수습사원에게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다. 교육은 계속되는 과정이고 모든 임직원에게 해당된다. 더 많이 알면 알수록 더 나은 광고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관리시스템과 분위기 ●
- 규정과 규율에 얽매이지 마라.
- 광고인은 항상 새로운 지식을 찾아 습득해야 한다.
- 광고 비즈니스는 다양한 재능들의 접목이 필요하다. 이러한 재능은 체제 변혁자, 반대의견을 내놓는 자, 기존 사고를 뒤엎는 개혁론자들에게 많다.
- 천재성을 발휘케 하기 위한 인내가 필요하다.
혁신을 격려하라. 변화는 우리의 생명력이요, 정체는 우리의 죽음이다.
일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사람이 죽지 않는다. "무료함이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스코틀랜드 격언을 기억하라. (하지만 대한민국의 경우에는 사람이 죽는 경우가 있다.)
- 나는 그들의 상관에게 아첨하는 자를 경멸한다. 그들은 대체 하급자를 괴롭힌다.
- 부정적이고 어두운 분위기를 퍼뜨리는 자를 조심하라.
- 실수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당신이 더 큰 손실을 입는 것을 방지한다.
● 광고주 서비스 ●
- 신규 광고주를 개발하는 최선의 방법은 기존 광고주에게 최고의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유망한 광고주들이 광고를 맡기고 싶게 만드는 것이다.
- 나는 항상 광고주 제품을 사용한다. 이는 광고주에 대한 예의라 생각한다.
- 광고주는 자신의 돈과 회사의 미래를 당신의 본능에 걸 수 없다.
- 나는 항상 유망한 광고주에게는 우리 갑옷의 틈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한다.
- 일단 약속하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지켜야 한다.
- 광고회사에 정상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깎는다고 광고주가 이익을 보는 것은 아니다.
- 나는 다른 사람들을 인간적으로 대우하는 관대한 태도를 가진 사람을 존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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